병원 소식
Home 병원 소식 언론보도

언론보도

게시글 검색
음경 보형물이란 어떤 것인가요?
일산연세참비뇨의학과 조회수:1142 121.161.11.209
2016-09-21 16:24:06

질문 = 음경 보형물이란 어떤 것인가요?

 

답변 = '음경보형물'은 발기부전 환자가 약물이나 주사 요법에 듣지 않거나, 거부감 등의 불편이 있을 때 선택 할 수 있는 치료법입니다. '보형물'이라는 단어 때문에 음경을 크게 하는 물질로 생각 할 수 있지만,음경의 모양을 변화시키는 치료는 아닙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음경 해면체 대체술' 또는 '인공 해면체 이식술' 같은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이해를 돕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음경의 내부에는 발기를 일으키는 두 개의 음경해면체라는 구조가 있습니다. 내부에 스폰지 같은 조직이 있고, 겉은 단단한 막으로 둘러싸여 있는데, 이 구조물에 혈액이 차게 되면 팽팽하게 늘어나며 발기가 일어나게 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음경 해면체로 가는 혈류가 줄게 되어 점차 발기 능력이 떨어지는데,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음경 해면체 역할을 할 구조물을 삽입하여 해면체 역할을 대신하게 하는 것입니다. 사람 몸이 아닌 기계가 발기를 일으킨다고 해서 자기 몸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을 받을까 걱정 하실 수 있는데, 정확이 발기에만 관여하는 구조물만 대신 하기 때문에 음경의 감각은 변화가 없습니다. 절정감도 그대로 느끼며, 사정도 정상적으로 하게 되므로 임신도 가능합니다. 음경보형물은 크게 굴곡형과 자가 팽창형으로 나뉩니다. 굴곡형은 금속 심지를 실리콘으로 둘러 싼 구조로 평소 구부려 놓은 보형물을 성관계시에 펴서 사용하게 됩니다.비용이 덜 비싸고, 고장이 잘 나지 않는 장점이 있으나, 음경해면체의 피막 내부를 가득 채우도록 할 수가 없어 음경의 굵기나 강직도에 만족도가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자가 팽창형은 음경에 위치하는 실린더와, 식염수 저장장치, 음낭에 들어가는 펌프로 구성되어 ‘세조각 보형물’로도 불립니다. 성행위 때 음낭에 위치한 펌프를 작동하여 저장 장치에 있는 식염수를 음경의 실린더로 펌핑하여 인공적으로 발기 시킵니다. 자연 발기의 원리와 거의 비슷하고 팽창된 실린더가 음경을 가득 채우게 되므로 평소에도 자연스럽고, 발기시에도 만족도가 높습니다.

 

음경보형물 수술은 국내에 소개가 된 것도 이미 30년이 넘은 상당히 안정적인 치료법입니다. 여전히 고가이긴 하지만 이전에 비해 비용부담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다른 치료에 반응이 없는 경우,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분이라면 고려 해 보실 만한 치료입니다.

http://www.spor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627

댓글[0]

열기 닫기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