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센터
Home 수술 센터 전립선 수술

전립선 수술

전립선 조직검사

건강검진에서 PSA 수치가 높거나 전립선 초음파 검사에서 이상한 부분이 관찰된다면, 전립선 조직검사가 필요합니다.
과정이 복잡하지는 않지만, 항문을 통해 조직검사를 시행하므로, 불쾌하고 상당한 통증을 감수하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감염의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항생제 복용과 검사 전 식사 조절 및 관장약의 사용이 필요합니다. 조직검사는 보통 전립선의 12부위와 추가로 의심이 되는 부위에 대해서 더 시행합니다. 검사 후 일주일 간은 무리한 운동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전립선 조직검사 >

' 일산연세참비뇨의학과에서는 대부분의 대학병원과 다르게 전문의가 직접 시행하는 전립선 조직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환자분께서 원하시는 경우 수면하 조직검사를 시행하실 수 있습니다. 조직검사 후에는 병원에 마련된 회복실이나 입원실에서 충분한 회복 후에 귀가 하시도록 조치합니다. '

읽어볼 거리 (클릭 시 링크 이동)

경요도적 전립선 절제술(TURP)

전립선 비대증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약에도 듣지 않고, 요로감염, 방광 결석 같은 합병증이 생기거나, 소변을 아예 못 보게 되어 소변줄을 차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런 경우에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이 필요합니다. 10여년 전까지만 해도 오랜 입원기간과 수혈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었습니다. 현대에는 기술과 술기의 발달로 내시경을 이용하여 절개 없이 최소한의 출혈로 절개가 가능해졌습니다.
수술은 과일을 조그만 구멍을 뚫고서 껍질만 남겨놓고 알맹이를 깎아내는 것과 비슷합니다. 내시경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절개 상처는 없고, 수술 후 특수한 소변줄을 가지고서 입원하여 하루 이틀 후면 퇴원이 가능합니다. 물론 한달 정도는 무리한 운동은 하시면 안됩니다만 곧 일상생활에 무리 없이 활동은 가능하실 정도로 회복이 될 것입니다.

< 전립선 절제술의 방법 >

' 일산연세참비뇨의학과에는 전립선 비대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대학 병원에서의 다양한 경험으로 수술에 자신있는 전문의들이 있습니다. 환자의 스케줄에 맞춘 짧은 입원기간과 개인의 사생활을 최대한 보장하는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으로 약을 먹는데 불편하시거나 수술이 필요하신 데 망설이셨다면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

읽어볼 거리 (클릭 시 링크 이동)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n.wikipedia.com / pixabay.com 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